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만원 통신비 5만원 경기지역화폐

by 지구별관찰자 2020. 9. 11.


일단..이 블로그는 거의 운영을 잘 안하고 있는데도 꾸준히 누군가가 보고 있다는 사실에..깜놀합니다. 감사합니다.

암튼 이 블로그는 앞으로 정치썰을 푸는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정치덕질이라고나 할까..

최근 민주당의 정책을 보면 참 한심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중에서도 2만원 통신비가 대박이네요. 아니 대체 2만원 받아서 사람들이 "와우~ 완전신나~~" 이럴 줄 알았다는 건데.. 공감능력이 이렇게 없나 싶기도 하고 진짜 민주당에는 경제전문가가 없나보다 싶기도합니다.

이걸 하는데 9천억인가를 쓰겠다니.. 지금 정부와 여당이 할일은 2만원을 쥐어주는 (그것도 통신사에게 쥐어주는 거지만..) 것이 아니고 마중물을 부어서 경제가 활력을 띄고 잘 돌아가게 해야되는데 이건 방법을 몰라서 그러는 건지 아님 정말 2만원 쥐어주면 사람들이 굉장히 환호할거라고 생각한건지..진짜 실망적인 상황입니다.

반면의 이재명 지사가 경기지역화폐 20먼원 충전하면 5만원 더 주는 정책은 기본적으로 20만원을 써야하니까 쓰는 예산의 4배는 더 소비진작 효과가 있는 것이고 일단 그 돈을 쓰는 사람들이 돈을 쓸때도 시장경제에 맞게 서비스가 더 좋고 맛이 더좋은 곳에서 돈을 쓸 것이기 때문에 경제가 살아나는데도 도움이되고 누구하나 반대할 일이 없는 정책이니 이렇게 좋은 정책이 있나 싶은데요.

정부 및 여당은 차라리 이재명 지사한테 부탁해서 한시적으로 경기지역화폐 플랫폼을 전국민이 쓰게 해달라고 요청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상황이 상황이니까 빛내서 돈쓰는 것까지는 그러려니 하는데 이왕 혈세를 쓸꺼면 좀 똑똑하게 쓰길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통신비_2만원 #이재명 #이낙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