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용산 열정도 맛집 된장찌개 참 잘하는 참숯집

by 지구별관찰자 2020. 5. 22.

 오늘은 제가 참 좋아하는 된장찌개 맛집 한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협찬 아니고요~ㅎ 제가 좋아하는 곳이라 된장찌개 먹고 싶을 때 한 번씩 가는 곳입니다. 얼마 전에 소개해드렸던 두유 아이스크림 전문점 두화당과 같이 가면 좋은 곳이에요.

 

 굳이 역자면 '콩'이라는 테마로 된장찌개(콩으로 만든 된장)를 먹고 디저트로 두유 아이스크림을 먹는 코소를 추천합니다. 용산 열정도 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동네가 크지는 않아도 서울에서 점점 사라져 가는 이 동네가 주는 그리운 느낌 같은 게 있어서 한 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용산 열정도

 

 열정도는 지하철을 타고 가기는 약간 거리가 애매합니다. 가까운 지하철역은 6호선 효창공원역이나 1호선 남영역이 그나마 가깝겠지만 최소 10분 이상은 걸어야 할 것 같네요.

 

 

 

 

 그 중에서도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열정도맛집 참숯집은 이 골목 안에 꽁꽁 숨어 있으니까 잘 한 번 찾아보세요. 찾는 재미가 있으실 것 같아요.

 

 

 

 

 여긴 원래 고깃집이에요. 저녁에는 술한잔 하면서 고기를 드시기 좋은 곳인데요. 저는 주로 점심시간에 와서 점심특선으로 된장찌개를 먹고 간답니다. 메뉴도 된장찌개 하나예요. 메뉴를 고민하실 필요도 없죠~ 한 명인지, 두 명인지 인원만 얘기하시면 됩니다.

 

 

넓은 밥그릇에다가 된장찌개를 올려서 쓱쓱 비벼먹으면 참 맛있겠죠?

 

 

 그럼 이렇게 한 상차려주시는데요. 요즘은 밥 한 끼 가격도 상당히 많이 오른편인데 여기는 하직도 이렇게 한상을 1인분 6천 원에 먹을 수 있답니다.  

 

 

 

 

 

 

 

 

 된장찌개 특유의 구수함과 달달함이 제가 먹어본 된장찌개 중에서도 손을 꼽게 잘하는 집이랍니다. 아마 점심시간에만 이 특선 메뉴는 운영할 것 같군요.  용산 열정도 가실 일 있으시면 한 번 드셔보세요! 진짜 맛나요.

 

 

 

 

 

 

 

댓글